젠트리피케이션이라는 ‘재난’,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? (Gentrification as a ‘disaster’: what can we do about it?)

Abstract

이 글은 지난 27일(금) 성동구가 개최한 <젠트리피케이션 방지와 지속가능 도시재생을 위한 포럼>자료집에 실린 런던정경대 신현방 교수의 <젠트리피케이션이라는 ‘재난’,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?> 특별 기고를 정리한 자료 입니다. 젠트리피케이션을 저지하기 위한 정책적 제안, 지자체에서 우선 고려해야할 정책적 시각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.

Subjects: H Social Sciences > HD Industries. Land use. Labor; H Social Sciences > HM Sociology